반응형


유은혜 의원 나이 남편 몸매 교육부장관인 유은혜 의원의 프로필에 대해서 여러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은혜 의원의 나이는 많이 궁금해 하시는거 같은데요. 1962년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10월 2일 출생으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에서 출생 하였습니다.


유은혜 의원의 학력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동대문 출신 이라서 동대문여자중학교를 졸업이후

송곡여자고등학교 졸업 그리고 성균관대학교에서 동양척학 학사를 공부하였으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까지 공부를 한 브레인으로 볼수가있겠네요.


유은혜 의원의 본관은 기계유씨인데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본관이네요. 생소한 듯 합니다.

현재 더불어 민주당 소속 의원이며 배우자는 남편 장안식씨이며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있습니다.








유은혜 의원을 검색하면 유은혜 몸매 이렇게 연관 검색어가 나와서 찾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키가 일단 의외로 엄청나게 크십니다.

키가 무려 170cm로 그때 당시에 감안하면 키가 엄청크신 편이라서 이렇게 연관검색어가 따라 다니는게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유은혜 의원은 현재 제 20대 국회의원 이면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역임 하고있답니다.

지역구는 경기도 고양시 병이라고 하면서 19 10대 국회의원이시죠.


약력으로는 김근태 국회의원 보좌관 부터 해서 열린우리당 부대변인

민주당 수석 부대변인등이 있는데요.

보좌관이라는 말이 과거에는 정말 생소하고 낯설었는데, 최근 jtbc에서 이정재 신민아 주연의

보좌관 이라는 드라마를 접해서 그런지 이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잘 알수가 있는거 같습니다.







유은혜 의원 역시 트위터라던지 페이스북 블로그 이렇게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 하고 계신데요.

요새는 소통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인지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이렇게 개인 채널을 운영 하시고

요새는 유튜브도 많이 활성화가 되어있죠.


유은혜 의원은 19대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의 유세를 도맡아서 물씬양면 지원 해주는등으로 해서

친문으로 사람들이 많이 분류를 하는거 같더라구요.







유은혜 의원의 어릴적 생애를 살펴보자면 서울에서 1남 4녀중 4녀로 태어났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시절에도 매년 반장을 할정도로 리더쉽이 강하고

거의 반장 하는 학생들이 활발하고 인기가 많은것으로 보아 유은혜 의원도 그런 학생이 아니였나 싶네요.

송곡 여고 시절에는 2학년당시 학교의 비리 사학과 족벌 경영 이라는 오명을 사는것에 대해

항의 하기 위해 등교 거부를 주도 하다가 학내에서 징계를 받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떄 당시 아버지가 과로로 사망하였는데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유은혜 의원의 아버지가 산재

인정을 받도록 변호사 였던 문재인 대통령이 도와주어서 그렇게 문재인대통령과 유은혜 의원이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유은혜 의원의 대학시절은 성균관대에서 동양철학과 라는 다소 생소한 과에 진학 하여서 공부했다고 합니다.

저는 잘 모르겠네요 어떤과인지요. 

대학 초기에 선배가 각종 유인물을 뿌리다가 학내에 있던 경찰들에게 뚜드려 맞고 끌려가는 것을 본 유은혜의원은

한국 사회에 문제점에 관심을 깊게 가지기 시작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5.18 민주화 운동의 실체를 접하고 당시의 전두환 정부의 저항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시위도 도맡아서 했다고 하고요 노동운동 역시 적극 적으로 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구치소 생활 이후 노동운동을 하면서 위장 취업도 하였으나 역시나 당시에도 큰 키로 눈에 많이 띄었다고 하구요.

봉제공장에서 시다도 하고 컨베이어 벨트에서 나사를 조립하면서

노동 현장의 현실에 눈을뜨고 안양에서 노동운동을 하다가 민주화 운동으로 수배중이던 지금의 남편 장안식 씨를

만나서 결혼 하였다고 합니다.








결혼 후에  근처에 분식집을 차려서 생계를 꾸려 나갔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정말 상상이 안되는 모습이죠.

그러던중에 김근태 의장으로 부터 제안을 받아서 수락하여서 정치계에 입문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정말 다양한 정치계 활동을 하였구요.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수석 대변인에 임명되어 대통령 당선에 크게 기여 했다는 평가도 많이 받으시는 분입니다.




작년인 2018년도에 사회부총리 겸 그리고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유은혜 의원은 키가 정말 크신데요 어릴때 부터 키다리 아줌마로도 불리었고, 매번 큰 키로 사람들에게

이목을 집중 시켰다고 하네요.

키가 170이상이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나 모델을 해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정말 키큰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 할 만한이야기이죠.




유은혜 의원 역시 각종논란이 있었는데요.

교육공무지법 논란 방과후 영어교육 금지 논란

안철수 조폭 연계설 주장 등등등  다양한 크고 작은 논란이있었으나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 하지 않고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찾아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상 유은혜 의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유은혜 의원의 사진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