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의 나이 학력 군대 고향과 현재 거주지를 비롯한 프로필 정보까지 사회운동가 출신의 정치인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알려진 사실에 기반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하태경 의원의 나이, 학력, 프로필

 

하태경의원의하태경 의원의 나이는 1968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동갑내기 연예인들로는 가수 김건모 배우 박상면 개그맨 정찬우 등이 있습니다. 하태경 의원의 고향은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부산입니다. 부산광역시 동구에서 2 남중 장남으로 태어나서 부산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하태경의원의 학력으로는 서울대학교에서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물리학도로써 노벨 물리학상을 꿈꿀 정도로 학업에 집중을 하였으나 대학에서 공부를 하면서 사회운동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러면서 물리학도의 길은 꿈에서 멀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부산대 대학원 통역번역전문과정 - 고려대 국제대학원졸업(국제협력 석사) - 중국 지린대 대학원 졸업(세계경제 박사)의 학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태경의원
국회의원하태경

 

 

하태경 의원의 생애 운동권 ~ 정치계 입문까지

 

  • 하태경의원의 운동권 시절

하태경 의원은 서울대학교에 재학하던 당시 전두환 정권 집권기에 학생운동에 본격적으로 투신합니다. 학생조직인 범청학련 결성을 주동한 혐의와 기타 혐의로 1991년도에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살았습니다. 

 

출소 이후 통일운동가 문익환 목사가 통일운동을 목적으로 만든 단체인 통일맞이에서 정책연구원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 하태경 의원의 정치계 입문 이전

 

하태경 의원은 학위 수여 이후에 대기업인 SK그룹 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일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탈북자와 북한 주민 인권운동으로 또 나서게 됩니다. 다양한 활동을 거쳐서 인정을 받게 되면서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인권상을 2011년도에 수상 하기도 하였습니다.

 

 

  • 하태경 의원의 정치계 입문

 

2011년도 하태경 의원은 당시 한나라당에 입당을 합니다. 그리고 이듬해에 치러진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소속으로 고향 부산 해운대구 기장군 을에서 당선을 하게 되며 20대까지 해운대구 갑에서 재선에 성공하게 됩니다.

 

 

 

 

 

하태경1
하태경2

 

 

하태경 의원의 기타 정보

 

하태경 의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민주화 운동을 하다가 투옥이 되어서 군대를 면제 받았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의견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민주화운동과는 거리가 먼 죄목이다 라고 주장 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에대해서는 직접 정보를 찾아보시고 판단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태경의원은 이름 때문 인지 별명이 하태핫태 입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닉네임도 하태핫태라고 합니다. 또 알려진 사실론은 축구를 굉장히 잘해서 동네에서도 손꼽는 실력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수 샤이니의 굉장한 팬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딸이 샤이니를 좋아하게 되면서 따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샤이니의 멤버 종현 씨가 세상을 등 졌을 때도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글을 직접 남기기도 하였으며 실제로 딸과 종현의 빈소에 조문을 다녀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대중문화와 음악에 굉장히 조예가 깊다고 합니다.

 

하태경 의원은 굉장히 담배를 좋아하는 골초였으나 금연을 하였다고 하며 딸바보의 모습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존경하는 정치인은 유시민 박지원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유시민의 경우 같은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대학생 시절에 유시민은 그야말로 전설이어서 존경한다고 합니다.

 

 

 

국민의힘 하태경의원
국민의힘 하태경
하태경의원3

 

 

 

이상 오늘은 우리나라 국민의힘 소속의 국회의원 정치인인 하태경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19대 ~ 21대까지 3선 의원이며 부산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하태경 의원은 거주지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하태경 의원의 나이 학력 생애 군대 프로필 고향 등을 알아보았으며 앞으로도 정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치] - 류호정의원 나이 학력 키 프로필

 

류호정의원 나이 학력 키 프로필

류호정 의원의 나이 학력 키 프로필 고향 등을 비롯한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류호정 의원은 비례대표 제21대 국회의원입니다. 정의당 소속이며 헌정사상 4번째로 나이가 어린 국회의원인데요.

infoparan.tistory.com

 

 

 

[정치] - 태영호(태구민)의원 나이 프로필 재산 북한출신

 

태영호(태구민)의원 나이 프로필 재산 북한출신

태영호(태구민)의원의 나이 프로필 재산 학력 등 북한출신의 국회의원인 현재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태영호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태영호의원의 나이는 19

infoparan.tistory.com

 

 

 

 

하태경의원4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