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 KBS 아나운서 출신의 현재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제 21대 국회 의원인 국회의원 고민정 의원의 나이 학력 남편 조기영 프로필 고향 정치활동 등 다양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출신의 정치인 분들이 더러 있는 편인데 고민정 의원도 바로 그중 한 명입니다.

 

 

 

고민정의원
고민정-이지애 아나운서

 

 

 

고민정의원의 나이 남편 학력 프로필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고민정의원의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고민정의원의 나이는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출생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신으로 현재 거주지는 광진구 구의동이라고 합니다. 현재 지역구 역시 서울 광진 을 입니다.

 

고민정의원의 학력은 수내중학교 - 분당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중국어 전공을 한 이후 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에서 미디어 문화연구 행정학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고민정의원의 남편은 조기영씨로 직업은 시인 입니다. 남편분은 경희대 대학교 동아리 시절에 만났으며 11살 차이로 나이차이가 나는 편 입니다. 조기영 시인은 강직성 척추염을 앓았다고 합니다.

 

 

 

 

국회의원 고민정
고민정의원

 

 

고민정의원의 아나운서 시절

 

고민정의원은 아마 대부분 얼굴을 보면 아나운서 출신이었기 때문에 잘 알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공영방송 KBS 30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인데요.

 

2004년도에 입사한 이후에 예능, 교양, 뉴스, 라디오 등 정말 많은 활약을 하면서 KBS 간판급 아나운서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도에 휴직계를 내고 남편 조기영 시인과 함께 중국으로 유학을 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2017년도 1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아나운서로 일한 KBS에 사표를 낸 이후에 정치계에 발을 디디게 됩니다.

 

 

 

발언하는 고민정의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고민정의원의 정치활동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난 2017년 당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본인의 모교였던 경희대학교 북 콘서트에서 2017년도 대선 인재영입 1호로써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캠프에 합류하게 됩니다. 미디어 본부의 대변인 역할을 맡게 되는데요.

 

그 이후 문재인 정부가 출범을 하게 되고 2017년도 05월부터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임명이 되어서 뉴스 미디어에서 고민정의원이 발표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그렇게 활약을 이어나가던 중 2019년도 04월 청와대 대변인으로 임명이 되었고 승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위해 2020년도 01월에 청와대 대변인을 사퇴하게 됩니다.

 

같은 해 20년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을 하게 되며 광진구 을 지역으로 출마를 하고 당시 미래통합당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붙어서 치열한 다툼 끝에 고민정의원이 승리를 하게 됩니다. 정말 초접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후 현재까지 정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전 대변인 고민정
민주당 고민정

 

 

고민정의원과 관련된 이야기들

 

KBS 입사 당시 본인보다 더 학벌이 좋은 사람들이 많았으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입사되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래서 블라인드 테스트가 제도화 외어서 본인과 같은 학생들이 더 다양한 길을 갈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추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당시 존경을 하던 신영복의 강의를 굉장히 많이 들었으며 평생의 스승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또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문재인 대통령과 신영복을 뽑았습니다. 신영복은 경제학자이면서 문학가이며 사회운동가 이기도 합니다.

 

 

이상 오늘은 아나운서 출신의 정치인 더불어민주당 고민정의원의 나이 학력 남편 프로필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치] - 허은아의원 나이 학력 프로필 고향

 

허은아의원 나이 학력 프로필 고향

국회의원 허은아 의원의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고향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민의 힘에 소속되어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고 있는데요.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비례

infoparan.tistory.com

 

 

 

[정치] - 하태경의원 나이 학력 군대 고향 프로필

 

하태경의원 나이 학력 군대 고향 프로필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의 나이 학력 군대 고향과 현재 거주지를 비롯한 프로필 정보까지 사회운동가 출신의 정치인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알려진

infoparan.tistory.com

 

 

 

 

 

고민정과 남편 조기영
고민정 조기영 부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