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언론인 이신 현재 JTBC 손석희 사장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논란이 일어나면서 실시간 검색어라던지 각종 뉴스에서도 많이 접할수가 있으신데요.

우선 이부분 보다는 손석희씨에 대해서 차분히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나 젠틀하고 깔끔하며 지적인 모습을 보여주시는 손석희 씨인데요.

손석희씨의 나이는 1956년생으로 올해 나이 64살입니다.

어느새 시간이 흘러가면서 손석희씨도 나이를 먹게되셨죠.


전남영광 출신이시고요

어린나이인 5살때 서울 중랑구에 올라와서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무려 4수 끝에 국민대학교를 입학하였고 국민대를 졸업하였습니다.

추후에는 미네소타 대학교 대학원 석사 과정도 밟으셨습니다.










손석희는 1984년 MBC에 입사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사회부 기자로 재직하다가

지금의손석희 하면 떠오르는 아나운서로 1989년도 부터 활동을 하였습니다.


1992년도에는 MBC 노조 파업을 주동하다가 구속도 당하셨습니다.


이전 과거 사진을 찾다보니 구속 되어 손이 묶이고수감복을 입은 듯한 사진이 있더라구요.









손석희씨의 부인은 1962년생인 아나운서 신현숙 씨입니다.84년도에

MBC 아나운서로 입사하였으며 손석희씨와 슬하에 아들 둘을 낳았습니다.

1988년도에 퇴사 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손석희 하면 연관검색어에 시계가 따라붙는데요.

계산기 기능이 달린 2~3만원 정도의 카시오 시계가 엄청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손석희 정도의 위치나 재력이면 수천만원 짜리 고급 명품 시계를 찰법도 한데

손석희라는 사람이 차니까 몇만원 짜리 시계도 명품 같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라면서 화제가 엄청 되었었죠.



역시 사람자체가 풍기는 기운이나 분위기 이런것들을 무시할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정말 저가 시계도 그렇게 좋아 보이게 되네요.






손석희씨의 젊은 시절 소위 말하는 리그 시절 사진들인데요.

얼굴도 상당히 지금처럼 잘생기셨습니다.

피부도 하얗고 상당히 좋으시더라구요.

지적인 이미지는 그대로 이시네요.










어떻게 보면 지금 이미지가 더 좋아 보이기도 하는? 그런 사진도 있긴 한데요.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손석희씨가 또 다른느낌으로 보여지네요.

역시 남는건 사진밖에 없다 라는 말이딱 떠오르네요.


이상 손석희씨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