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의 언론인으로 시작한 정치인이자 제 45대 대한민국의 국무총리인 이낙연 전총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문재인 정부의 첫 총리로써  거의 3년이 다되는 2년 7개월 무려958일을 총리로 재임한 우리나라 최장수 국무총리입니다. 이는 과거 최규하 총리보다 더 긴 기간인데요. 이러한 이낙연 전총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낙연 총리의 나이는 1952년생으로 올해 69세 입니다.  전라남도의 영광군에서 정말 가난한 농부의 집안에서

7남매의 장남으로 출생한 이낙연은 초등학교 시절 총명함을 알아보고 가난한데도 불구하고 광주로 유학을 갔다고 합니다.

각종 고된일을 하시는 부모님이 뒷바라지를 하면서 서울대학교를 진학하여 법과대학을 졸업한 학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따라서 이낙연 전총리의 학력으로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출신입니다.





이낙연전총리는 육군에 입대해서 카투사로 근무를 하였으며, 동아일보 기자로써 근무를 하게되는데요.

정치부 기자로 일하다가 2000년도에 드디어 정치계에 입문을 합니다. 제 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후보로써

전라남도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이 되고야 맙니다.

그 이후에는 전라남도 지사로서 당선까지 되어서 전라도에서 정치의 기반을 다지는데 성공합니다.

다양한 업무 성과를 보이면서 전국 시도지사 직무수행 긍정평가에서 안희정에 이어서 2위를 기록한 이력도있습니다.







그리고 국무총리가 되고 나서는 거침없는 행보를 통해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있는 인물중 한명입니다.

현재 대권주자로써 민주당의 대권주자중 한명인데요. 

유리한점이라던지 불리한점들이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이낙연 전총리가 대권 주자로써 유리한점으로는 행정이나 입법 경험이 풍부하다는 의견들이 많구요.

친노라던지 친문의 지지가 크다는 이유를 꼽는 이들도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적은 비호감 이미지라던지 호남의 지지라던지 여러가지가 덧붙여서 유리하다고 평가받는 의견들이 있는데요.

정치라는것은 정말 알수가 없는 것이라고 보기에 어떻게 흘러 갈지 매우 궁금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불리한 점으로는 영호남간 지역감정과 인구차이가 많이 난다는 점이라던지, 지지층이 매우 얇다는 점이나

아무래도 색깔이나 이념이 뚜렷하지 않다는 의견도 많이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 하는것 처럼 앞으로의 행방이 어떠한식으로 흘러 갈지 궁금합니다.





이낙연 전 총리는 말을 상당히 잘해서 문재인 정부 아래 최고의 달변가라는 평가도 많이 받고있는데요.

아무래도 원래 기자로써 일을 하였고, 기자출신이기에 이 영향도 매우 크다는 평이 많습니다.






곱슬머리는 국회의원이 되각 어렵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낙연은 이러한 속설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정치권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 하고 있는 데요.

저러한 속설이 있는것도 참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이낙연의 아들은 고려대학교에서 생명환경공학대학을 졸업 한 이후 부산대학교 의전원을 졸업하여 현재는 정신과 의사로 활동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우 대식가로 알려진 이낙연입니다.





이상 이낙연 전총리에 나이 학력 아들 프로필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