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민정수석이시자

오늘 국회운영회에 출석되신 조국 민정 수석님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봐보겠습니다.


사실 문재인 정부 초기에 조국 민정수석이 발탁되었을때 부터 굉장히 이슈가 많이 되셨으며,

그때당시 잘생긴 외모에 큰 키 그리고 확신에 찬 목소리 등 

외모로뽑는것 아니냐는 소리가 들릴정도로 인기도 좋았는데요.


요새는 다양한 여론들이 있지만은 우선 그런 정치적인 문제나 선호도의 문제는 뒤로 밀고


있는 그대로의 조국 민정수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죠.






현재 정부인 문재인 정부의 초대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의 직책에있습니다.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구요.


조국의 나이는 1965년생으로 올해 54살입니다. 부산 출신이며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학력을 조금더 알아보자면

서울대학교에서 공법학 학사 - 서울대학교 법학 석사 / 박사 과정을 밟고

UC 버클리 대학교에서 법학 박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전형적인 브레인의 길을 걸은 것으로 보여지네요.




조국 민정수석의 경우 병역의 임무를 수행 하였습니다.

육군 석사장교로 만기전역 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초기당시 화제가 되었던 조국의 키는 180CM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것처럼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정부의 초대 민정수석으로 내정이되었습니다.

이때당시만 해도 비검찰 출신이자 법학 출신 인사가

참여정부 이후 10년 만의 일이여서 문정부의 검찰개혁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당시에 화제가 된 부분이 큰 키에 마르고 슬림한 외모에

목소리가 중저음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강력하게 공격적인 목소리로 말함으로써 화제가되었습니다.



진중권의 경우 조국과 친구인데 상당히짜증나는놈이라는 농담을 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공부도 잘하고 키도크고 너무 착해서 그랬다고 하네요.



학창시절에는 너무 잘생겨서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공부하다가 화장실 갔다오면 여학생들의 고백 쪽지과 선물로 책상이 어지럽혀져있었다고 하네요.


실제 아내의 경우 쪽지 대신 다가와서 커피한잔 하자고해서 교제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여러 정치적인 부분을떠나서. 조국 민정수석의 스펙이나 이런것들만 보면


사실 대단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네요. 큰키에 목소리도 좋고서울대의 엄청난 학력에 엄청난 직업에 중직을 맡았으니까요.

그러나 최근 논란도 많고 여론도 좋지 않은거 같긴 하더라구요.



외모나 키로 이슈가 되는 것은 좋지만 나라의 중요하고 막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위치에 있는 인물로써


더 좋은 활동을 해서

국민들에게 신뢰를 더 받기를 바래봅니다.오늘도 조국의 청문회로 하루가 떠들썩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래도 대중들은 이러한 정치적인 국가 사건보다는 연예인들의 연애에 대해 더 관심이 크지않나 싶습니다.


이광수 이선빈의 열애설이 실검을 더 장악 하고있어서요.


실제적으로 사회적 이슈가있을때마다 정말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는것처럼 연예인들 사건을 하나둘씩 풀어서 사건을 묻히게만드는 경우가 많다던데 실제로 이런게 있나 싶을정도로 신기한 하루입니다.


여튼 조국의 행보를 지켜보도록 하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