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 각국의 비정상 인물들이 모여서 다양한 사회적인 이슈나 사건들에 대해서

토론하고 다양한 세계 각국의 문화나 역사등을 알수 있었던


프로그램이 있었다. 바로 JTBC 에서 하였던 비정상회담이다.



내가 정말 즐겨보는 프로그램이였으며 , 이 프로는 재미도 있으면서 정말 유익하였고

요새 예능들을 보면 매번 게임을 하거나 나오던 예능인들이 나와서 먹방, 혹은 보여주기식의 관찰 등등


다 뭔가 비슷 비슷 하였는데 상당히 신선한 프로그램이라서 좋아했었다.


비정상 회담이 끝난지 정확히 얼마나 된지는 모르겠으나 시즌1이 끝났다.


그때 내 기억으로 매주매주 챙겨보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인데 왜끝나지? 이런 생각을 하였었고

바로 다음주부터 2PM준호가 나오는 드라마를 하였었다. 


그리고 시즌2로 돌아오겠다는 이야기만 하였었고.


포털사이트에도 비정상회담 시즌2 라고 검색하면 2018년 ~ 방영예정 이렇게만 되어 있을뿐

아무런 소식이 하나 없다.


웃긴게 이제 2018년이 몇일 남지가 않았다. 글을 쓰고 있는 2018년 12월 23일 일요일인 현재 18년이 고작 일주일 남짓 밖에 남지 않았다.


비정삼회담은 2014년 부터 시작되어서 정말 많은 국가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으며

전현무 유세윤 성시경 소위 전유성이라고 불리는 MC진도 좋았다.


어릴적 즐겨봤던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기욤패트리를 비롯해 가나 스타 샘 오취리 장위안 등등 비정상회담이 낳은 스타들도 정말많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정말 내가 좋았던 것은 나는 세계로 나가보지도 못하고, 매번

눈앞에 닥친 공부나 취업 돈 관련 이런 걱정들로만 하루하를 보내면서 살았는데 , 다양한 나라 사람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방식 사건등을 접하면서 아 정말 내가 너무나도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으며 견문이 너무나도 좁다는 사람이였구나 라는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정말 말 그대로 간접적으로 나마 그런 체험을 하는것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캐나다의 기욤 , 그리고 이탈리아의 알베르토 또 중국의 왕심린 등 지금 정말 기억에 남는다.


나는 사실 역사에 많이 무지했었다. 우리나라 역사 뿐만 아니라, 세계사도 그랬던것 같다.


근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단순히 시험에서 점수를 받기위해 암기식으로 했던 역사과목이 아니라,


스토리를 알고 배경을 알고 들어보니 역사가 참 재미있는것 같다.


이렇게 문득 비정상회담 이 그리워 진것은 썰전이라는 프로램에서 정치적이나 사회적인 문제를 다양한 세계사속에서

살펴보는 코너를 보고와서 이런 생각이 정말 커졌다.


성 소수자의 문제를 다룬 특집이였는데 조승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나왔고, 조승연은 비정상회담에서도 몇번이나 출연하였던 인물이라 더 생각이 났던것 같다.


참 아쉬운게 내가 좋아했던 프로그램들이 갑자기 종영을 하고 그 프로그램들은 몇년간 같이했던 프로그램들이라서 참 아쉽다.

곧 돌아온다고 하니 비정상회담 시즌2를 2019년에는 꼭 다시 만나 보았으면 좋겠다.


아니면 예전에 미녀들의 수다라는 프로그램처럼 계속 시즌제로 한다거나 

그런 비슷한 포맷의 프로그램의 출시를 기다리고있다.


그러고 보면 미녀들의 수다역시 굉장히 매주매주 즐겨보고 재밌게 보았는데, 정말 유명한 루저녀 사건때문에

엄청난 논란을 맞이하며 폐지되었던 프로그램이다. 당시 홍익대학교에 출연중인 한 여성 출연자가


키 180이 안되면 루저라고 생각한다 라고 하고 몇몇 출연자도 키 가 작으면 깬다 이런식의 발언을 해서

굉장한 사회적인 파장을낳았고 몇년이 지나도록 회자 되었던 유명한 일이였다. 한 프로그램의 폐지는 물론

그 말은 했던 당사자도 엄청난 피해를 입게되는 사건이였다.


그로인해 미수다도 없어지고 미수다와 좀 비슷한 남자판 미수다 라고 할수있는 비정상회담마저

몇년 지나지않아 왜인지 모르겠으나 폐지가 되어서. 다양한 세계속의 이야기를 들을수가없다.


이런 생각을 하게되는건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지만 , 삶이 재미가 없고

뭘 위해서 사는건지 모르겠는 내 입장때문이 아닌가도 싶다.


인도출신 출연자가 한 말이있었다.


고득수준이 높은 우리나라 사람이 행복할까? 아니면 소득수준은 낮지만 자유롭고 여유로운 인도사람이 행복할까?

라는 말이있었는데 이 말이 굉장히 와닿는것 같다.


좋은 것도 배우고 느낄수 있는 프로였는데 하루빨리 다시 시즌2가 하길 바래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